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좋은삼선병원 로고

좋은삼선병원

전체메뉴
통합검색

전체메뉴

포토뉴스

좋은삼선병원, 어깨관절 · 스포츠의학센터 조형래 센터장 2022 대한관절경학회 춘계학술대회 연제발표

  • 좋은삼선병원_전체관리자
  • 22-03-29 14:49:13
  • 조회 : 1516

좋은삼선병원 어깨관절 · 스포츠의학센터 조형래 센터장은 지난 3월 19일(토),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컨센션홀에서 개최한 ‘2022 대한관절경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연제발표를 하였습니다.

 

어깨관절 · 스포츠의학센터 조형래 센터장은 Complicated rotator cuff tear(복잡한 회전근개 파열)세션3에서 How to mobilize the retracted tendon에 관한 주제로 발표하였습니다.

 

How to mobilize the retracted tendon(어깨 회전근개 힘줄의 광범위 파열 치료에 있어 관절 절개 수술 없이 관절내시경 시야에서 남아 있는 힘줄을 이동시켜 봉합한다는 내용으로, 수술 시 힘줄의 박리 방법과 이동 방법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광범위 파열은 수술하고 나서 다시 파열되는 재파열이 많은데 남아있는 힘줄을 장력 없이 일부만을 봉합하고 적절히 재활하면 어깨 고유의 기능이 유지되므로 힘줄 이식이나 인공관절 수술 같은 큰 수술보다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상지(어깨, 팔꿈치 관절, 손목 관절)파트와 하지(고관절, 슬관절, 족관절)파트로 구분해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정형외과 영역에서 관절경을 통해 치료하는 다수의 의료진이 참석해 열띤 토론의 장을 열었습니다.

 ​ 

카카오톡채널 유튜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