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좋은삼선병원 로고

좋은삼선병원

전체메뉴
통합검색

전체메뉴

인공신장센터

신부전증 환자를 위한 최적의 투석환경!

좋은삼선병원 인공신장센터는 만성신부전 등으로 투석을 요하는 지역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투석장비 16대를 추가 도입하여 총 57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석환자의 치료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신 혈액 투석장비와 정수시설을 도입하고 개인별 병상 TV를 설치하였으며, 격리 투석실을 별도로 마련하는 등 투석환자의 감염예방에도 신경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삼선병원은 환자 중심의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1995년 개원과 함께 설립된 좋은삼선병원 인공신장센터는 2014년 투석환자등록 우수의료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2020년 보건복지부인증을 받았으며, 2020년 12월 기준 혈액투석 월 2,000건을 돌파하였습니다.

인공신장센터의 특징

야간투석, 응급투석 실시

신장내과 전문의와 혈액투석 전담간호사로 이루어진 의료진이 24시간 응급투석과 야간투석을 실시합니다.

최신 기종의 투석기기

좋은삼선병원 인공신장센터는 신관 6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총 57대(중환자실 1대)의 Baxter Artis Physio 최신 기종 투석기를 도입하여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석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 인력

신장내과 전문의와 혈액투석 전담간호사로 이루어진 의료진이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환자들의 상태를 면밀히 관찰하며 돌보고 있습니다.

안락한 의료서비스와 편안한 휴식을 위한 부대서비스

고도의 정수시설과 편안하고 넓은 환자 휴게실 등 안락하고 편안한 의료를 위한 부대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좋은삼선병원 인공신장센터는 한 달 평균 2,000여 차례의 혈액투석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최신의 의료 및 최상의 간호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효율 필터로 변경, 교체

2018년 5월 28일부터 좋은삼선병원 인공신장센터에서는 업그레이드 된 최신의 투석기계와 투석필터를 도입하였습니다.
신형 투석기계 Artis Physio는 투석 중 저혈압 발생빈도를 줄여 심혈관계에 미치는 스트레스를 감소시킵니다. 또한 새로 도입된 고효율 필터(Theranova)는 높아진 투과성으로 중분자 요독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지속적인 사용 시 심혈관계, 근골격계 질환이 호전됩니다. 기존 HDF 필터와 같거나 그 이상의 효과를 보여주는 필터입니다.

환자안전을 위한 일회용 저분자량 헤파린 사용, 클로로헥시딘 소독 시행

좋은삼선병원 인공신장센터에서는 환자 출혈경향성과 감염을 고려하여 일회용 저분자량 헤파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고분자량 헤파린은 체내 반감기가 짧아 출혈 경향성이 높다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또한 투석환자의 혈관관리를 위해 포비딘 소독이 아닌 클로로헥시딘 소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독력이 더 높고 일회용이며, 알러지 발생과 피부착색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투석을 위한 센터 확장

좋은삼선병원은 신관 6층으로 확장하여 넓은 공간에서 쾌적하게 투석받으실 수 있도록 확장 이전하였습니다.
침상 재배치를 통한 침상간 충분한 공간 확보, 휴게실 확장, 투석기 추가 도입 등으로 보다 나은 환경에서 투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채널 유튜브
TOP